된다. 그러나 남녀가 함께 의식을 하거나, 여러 사람이 함께 예절을 행할 때는 예절의 동서남북에 따라야 한다.
Ⅱ. 상․하석(上․下席)의 기준
1. 방위의 기준
우리가 일상생활을 할 때나 예절 행사를 할 때는 위계에 맞게 상·하석을 찾아서 위치를 정하고, 좌석을 정해야 한다.
참고 자료
예절교육은 정말 중요하고 교육적 가치가 있다고 보인다. 오늘날에 전통을 이루어 온 예절 교육은 단지 과거의 유물이나 생활습관을 재현하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옛 선조들의 삶의 방식을 재해석하고 그 가치를 이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렇게 함으로서 오늘날 우리의 삶 또한 풍요롭게 함은 물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유사질문이 파생되어 몇 가지 질문으로도 바뀔 수 있으므로 각각의 문제를 연습하자 유형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 불법적인 지시등 이다. 그러나 소방 간부들의 과반수 이상은 전형적인 기존 가치관이다. 수험생은 누가 기존가치관이고 누가 신가치관인지 구별할 수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유사질문이 파생되어 몇 가지 질문으로도 바뀔 수 있으므로 각각의 문제를 연습하자 유형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 불법적인 지시등 이다. 그러나 소방 간부들의 과반수 이상은 전형적인 기존 가치관이다. 수험생은 누가 기존가치관이고 누가 신가치관인지 구별할 수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유사질문이 파생되어 몇 가지 질문으로도 바뀔 수 있으므로 각각의 문제를 연습하자 유형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 불법적인 지시등 이다. 그러나 소방 간부들의 과반수 이상은 전형적인 기존 가치관이다. 수험생은 누가 기존가치관이고 누가 신가치관인지 구별할 수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유사질문이 파생되어 몇 가지 질문으로도 바뀔 수 있으므로 각각의 문제를 연습하자 유형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 불법적인 지시등 이다. 그러나 소방 간부들의 과반수 이상은 전형적인 기존 가치관이다. 수험생은 누가 기존가치관이고 누가 신가치관인지 구별할 수
좌석에 따라, 10루피 짜리 싸구려 영화관에 서부터 100루피 짜리 고급 영화관에 이르기까지 천차만별이다. 돈이 없는 사람들 도 싼 영화관에서 충분히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되어있다. 인도 영화의 연간 제작편수가 많은 이유는 인구가 10억에 이르는 인도의 여가 문화와 대중
예절교육의 대상이 된다. 우리들의 생활에는 남을 생각하는 기본적인 예절이 있기 마련이므로, 이를 어릴 때부터 바르게 지키면서 생활하도록 도와주면 그것이 버릇이 되어서 평생 동안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행복한 인생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위대한 성장을 위하여
예절을 알아야한다. 이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초석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양예절에 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다. 본론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다.
Ⅱ. 본론
1. 서양 예절의 기초
“인생살이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자질구레한 일들을 우아하고 아름답게 하는 방법은 배
질서를 정하고, 인간의 품위를 보존해 주는 자율적 규범이며, 나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되는 인간의 실천적인 도덕 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행위 방식으로 규범화하여 가치 판단의 기준을 제시하는 생활 규범적 성격도 함께 지닌다.
둘째, 예절은 자기 관리와 대인관계를 원만히 형성할 수 있도록 하